티스토리 뷰
목차
많은 이들이 캡슐 커피 머신을 사용합니다. 저 역시 네스프레소 시티즈로 캡슐 머신을 사용했었는데요
전 커피에 관심도 많고 로망(?)도 있었기에 이후 반자동 에스프레소 머신 구매 후 함께 사용하다가 캡슐 머신을 처분했습니다.
네스프레소 오리지널 머신인 시티즈를 사용하다가 브레빌 밤비노 플러스 반자동 머신으로 넘어왔는데요.
네스프레소를 사용한 것도 브레빌을 사용하고 있는 것도 검색이나 후기보다는 브랜드를 보고 선택했습니다.
물론 브레빌 밤비노 플러스를 아주 잘 사용하고 있지만 디자인적 요소가 더 큰 게 사실입니다.
'장비에 욕심 없이 좋은 원두를 사서 캡슐 보다는 맛있게 마시겠다.' 하신다면 그라인더 내장에 디자인도 예쁜 브레빌로!
(물론 여러 예쁜 머신은 많습니다. 예쁨으로 자르를 선택하신다면 블로그 검색 안 하시겠죠?)
에스프레소 머신을 구매하실 커피 초보시라면 저보다 나은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내가 다시 에스프레소 반자동 머신을 처음 골라야 하는 순간이라면?'
-추천 에스프레소 머신-
CRM3605
가찌아클래식프로
브레빌 920
마누스
자르
이 머신들을 추천하는 이유는 바로
그룹 헤드 사이즈 58mm
포터필터와 샤워스크린 등의 액세서리를 상업용으로 교체 사용 가능합니다.
이 사실을 알았더라면 전 우선 흥미 확인(?)용으로 CRM3605를 캡슐머신보다 먼저 구매했을 것입니다.
현재 사용 중인 브레빌 밤비노 플러스는 디자인, 화이트컬러, 컴팩트함, 예열시간 3초, 3way밸브가 있다는 장점으로 구매를 했던 건데 54mm 포터필터를 고려 안 했던 게 큰 단점이더라고요.
에스프레소 머신은 바텀리스 포터필터, 디스트리뷰터, 템퍼, 도징컵, 도징툴 등과 같이 포터필터 사이즈에 맞는 여러 액세서리들이 필요하게 되고 추가 구매하게 되는데 이런 악세사리 구입에 지출이 꽤 됩니다.
머신 업그레이드를 안 할 경우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만 (그래서 제가 3년째 머신 변경 생각이 없습니다...)
커피에 관심이 많고 언젠가 저 머신을 써보겠다!라는 생각이시라면 이중 지출을 막기 위해 이 사항은 꼭 고려해야 하는 점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이외에 좋고 예쁘며 최신의 제품들도 많습니다.
저 또한 커피 초보인이며 직접 사용은 못해보았기에 의견일 뿐입니다.
조금 더 나은 선택으로 만족스러운 홈카페 되시길 바랍니다.
그라인더가 내장된 브레빌 제품을 쓰시는 분들이 많죠.
예쁘지만 전 일찍이 고려대상에서 제외했었습니다.
정확히 어떤 이유에서인지는 잘 모르지만(사용 안 해봤기에) 브레빌 에스프레소 머신의 내장된 그라인더에 대한 아쉬움에 대해 들어본 사례가 많기 때문입니다. 물론 제가 브레빌 밤비노 플러스를 만족하며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 것과 같이 브레빌의 내장된 그라인더로 아주 맛있는 커피를 드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커피를 배우실 거고 머신 변경 생각이 있으시다면 커피머신과 그라인더는 개별로 구매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라인더에 대해서는 다음 주제로 써보도록 할게요.